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Android Studio 3 설치하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3을 설치할 거에요. 예전에는 자바 설치하고 이클립스 설치하고 했었는데, 지금은 Android Studio만 설치하면 돼요.

Android Studio는 모든 유형의 Android 기기에서 앱을 빌드하기 위한 가장 빠른 도구를 제공합니다.
최고 수준의 코드 편집, 디버깅, 성능 도구, 유연한 빌드 시스템 및 인스턴트 빌드/배포 시스템을 사용하여 뛰어난 품질의 앱을 빌드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용, 맥용, 리눅스용이 있는데, 윈도우용을 설치할게요. 다운로드는 여기서 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창이 하나 뜨는데, 약관에 동의해야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시키고 설치합니다.

몇 번 클릭하면 설치가 끝나요.

Android Studio를 실행하면 기존 세팅을 가져올 거냐고 묻는데, 적절히 선택하세요. 안드로이드 개발을 처음 해보는 거라면 Do not import settings에 체크하고 OK를 클릭하면 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적절히 선택하세요. 역시 개발을 처음 해보는 거라면 Standard로 하세요.

UI를 정하는 화면이에요. 기본값은 IntelliJ인데 Darcula를 많이 사용하는 거 같아요. 나중에 변경할 수 있으니까 너무 고민할 필요 없어요.

[Finish]를 클릭하면 끝날 거 같지만, 이제 시작이에요.

꽤 오랜 시간 다운로드를 합니다.

이제 정말로 끝났어요.

이제 Get Started의 안내에 따라 첫번째 앱을 만들어보세요. 스크린샷이 많지 않아 보는 게 좀 힘들기는 하지만, 개발 준비가 잘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진행이 잘 안되면 아래쪽의 메시지를 보세요. 추가로 설치할 게 있을 수도 있습니다.

설치는 간단해요. Accept에 체크하고 [Next]를 클릭하면 됩니다.

같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Android Studio 3 설치하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Android Studio 3 설치하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3을 설치할 거에요. 예전에는 자바 설치하고 이클립스 설치하고 했었는데, 지금은 Android Studio만 설치하면 돼요. Android Studio는 모든 유형의 Android 기기에서 앱을 빌드하기 위한 가장 빠른 도구를 제공합니다. 최고 수준의 코드 편집, 디버깅, 성능 도구, 유연한 빌드 시스템 및 인스턴트 빌드/배포 시스템을 사용하여 뛰어난 품질의 앱을 빌드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용,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버전코드 변경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버전코드 변경하는 방법

구글 플레이 콘솔에 앱을 등록할 때 앱에서 설정한 버전이 등록됩니다. 버전은 versionName과 versionCode가 있습니다. 상단의 0.1.0이 versionName, 하단에 있는 1이 versionCode입니다. 버전은 build.gradle에서 정합니다. versionCode와 versionName의 값을 수정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 등록하는 APK 파일 만드는 방법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 등록하는 APK 파일 만드는 방법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 앱을 등록하려면 APK 형식으로 빌드해야 합니다. 이때 업로드 키도 필요합니다. 업로드 키: 첫 번째 버전을 서명하는 데 사용하는 키입니다. 이후 모든 버전을 동일한 키로 서명하여 본인이 업로드한 버전임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키는 안전한 곳에 보관하세요. 업로드 키가 분실 또는 손상되면 개발자 지원팀에 연락하여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업로드 키를 만들고 ...